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한국증시

이엠앤아이, 글로벌 1위 유니버설로봇과 IMID 참가…“고위험 공정 자동화 솔루션 제시”

고종민 기자

입력 2025.08.25 09:43

숏컷

X

사진은 지능형 화학 실험실 로봇 프로젝트 중 자동화 솔루션 시현 현장이다. 오른쪽은 IMID에 참석한 고창훈 이엠앤아이 대표(사진=회사 제공)


이엠앤아이가 글로벌 협동로봇 기업 유니버설로봇(Universal Robots)과 함께 ‘IMID 2025(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술대회 및 전시회)’에 참가해 최신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렸으며, 세계 디스플레이 제조사, 장비업체, 연구기관 등 70여 개 글로벌 기업이 참가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디스플레이 전시회다. 

이엠앤아이는 유니버설로봇의 공식 시스템 통합(SI) 파트너로서 ‘지능형 화학 실험실 로봇 프로젝트’를 비롯해 고위험·고정밀 공정 환경에 최적화된 자동화 기술을 소개했다. 현장에서는 유해물질에 노출되기 쉬운 반복적 실험 작업을 로봇이 대신 수행하는 모습을 시연하며, 연구원의 안전 확보와 함께 생산성·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했다.

최근 정부의 산업재해 규제 강화 움직임에 따라 안전 중심의 자동화 설비와 로봇 솔루션 수요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이엠앤아이는 연구실 자동화뿐 아니라 다양한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로봇 기반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IMID에서 로봇을 활용한 화학실험실 구축 사례를 선보인 유일한 기업으로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유니버설로봇과의 협력을 통해 연구 자동화에서 실제 산업 현장까지 확장해 지능형 로봇 솔루션의 가치와 확산 가능성을 확인했다”고 말했다. 

고종민 기자 kjm@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