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S네트웍스가 강세다.
최근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대규모 AI 데이터센터 인프라 프로젝트를 발표한 가운데, LS그룹이 미국 내 전력망 인프라 수혜 기업으로 꼽히고 있으며 LS네트웍스는 LS그룹과 연계한 전력사업을 중심으로 글로벌 상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AI데이터 인프라 프로젝트가 전력 관련주에 훈풍을 불고 있는 가운데, LS네트웍스도 관련주로 부각하는 모습이다.
23일 오전 9시 17분 현재 LS네트웍스는 전일 대비 4.08% 오른 4590원에 거래 중이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5000억달러 규모의 인공지능(AI) 인프라 투자 프로젝트(스타게이트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프로젝트 참여 기업은 오픈AI, 소프트뱅크, 오라클 등이다. 스타게이트 프로젝트는 합작 회사 설립을 기반으로 향후 4년 동안 미국 내 OpenAI를 위한 새로운 AI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5000억 달러를 투자한다. 이 프로젝트는 즉시 1000억 달러를 투입할 예정이다.
스타게이트의 초기 지분 투자자는 소프트뱅크, OpenAI, 오라클, MGX다. 소프트뱅크와 OpenAI가 스타게이트의 주요 파트너로서 소프트뱅크는 재정 책임을, OpenAI는 운영 책임을 맡는다. 또, 손 마사요시가 회장을 맡을 예정이다.
Arm, Microsoft, NVIDIA, 오라클, OpenAI가 주요 초기 기술 파트너로 참여하며, 텍사스에서부터 프로젝트 구축이 시작된다. 또, 추가 캠퍼스 설립을 위해 전국의 잠재 부지를 평가 중이다.
LS네트웍스는 LS그룹사와 연계, 국내외 유수 기자재 및 시스템 공급 업체와 파트너십을 맺고 경쟁력 있는 해외 전력·통신·TT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력 분야는 발전, 송전, 변전 및 배전 분야에 관한 제품 및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국제 입찰 뿐만 아니라 파이낸싱, 전력 외 제품 소싱 등의 역할을 모두 수행하며 Total Solution Provider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