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바이오산업

파인메딕스, ‘유럽소화기내시경학회 2025’서 글로벌 ODM·유통 사업 확대 논의

서윤석 기자

입력 2025.10.14 09:17

숏컷

X

유럽 의료진·글로벌 유통사 네트워킹 강화.
소노스케이프 등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과 유통 협력 논의  “타깃 시장 검증 후 최소주문수량 확정해 계약 진행”

사진=글로벌 기업과 유통사업 논의 중인 파인메딕스 관계자(회사 제공)


파인메딕스는 지난 4일부터 7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유럽소화기내시경학회(UEGW)에 참석해 다수의 글로벌 기업과 주문자개발생산(ODM) 및 유통 사업 논의를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학회에서 파인메딕스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들과의 전략적 협력을 본격화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가속도를 냈다. 특히 주력 제품인 조직 채취용 기구 ‘클리어팁(Clear-Tip)’을 중심으로 한 ODM 사업이 주목받았다.

UEGW는 유럽 최대 규모의 소화기 관련 학술대회로, 미국 소화기학회(DDW)와 함께 세계 2대 학회로 손꼽힌다. 매년 100여 개국에서 약 1만여 명 이상의 전문가가 참가하는 글로벌 행사다. 

파인메딕스는 국내 내시경 장비 유통 파트너사인 ‘소노스케이프(SonoScape)’사와 해외 협업을 위해 클리어팁 1·2세대 글로벌 ODM 사업 논의를 시작했다. 

소노스케이프는 자사 초음파 시스템을 유럽과 중남미 등 20~30여 개국에 설치 완료한 상태다. '소노스케이프 초음파 시스템 + 파인메딕스 클리어팁' 번들링 마케팅 전략을 구상하고 있다.두 기업은 타깃 시장에서 테스트를 진행한 후 가격 및 최소주문수량(MOQ)을 확정해 계약을 진행할 예정이다.

파인메딕스는 글로벌 의료기기 기업 G사와도 ▲클리어팁 ▲클리어컷나이프(ClearCut Knife) ▲클리어캡(ClearCap) 등 3개 제품군에 대한 ODM 사업 논의를 시작했다. 

또한 유럽 의료기기 유통사 D와 클리어팁 및 클리어컷나이프의 유럽 시장 유통 협력 논의도 착수했다. D사는 벨기에·네덜란드·룩셈부르크 등 3국 외에도 프랑스, 스페인, 덴마크, 스웨덴, 스위스 등 유럽 주요 국가에 판매 채널을 확보하고 있다. 향후 파인메딕스의 유럽 시장 진출 확대에 중요한 파트너가 될 전망이다. 

전성우 파인메딕스 대표는 “글로벌 시장 확대를 위해 올해는 중앙아시아·중남미·북미 시장까지 제품 라인업과 유통망을 대폭 확대하는 전략적 전환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UEGW 참가는 국내 혁신 내시경 시술기구의 우수성을 세계적으로 알리고 특히 유럽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했다는 점에서 매우 의미있다”고 말했다.

서윤석 기자 yoonseok.suh@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