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DS테크가 강세다.
MDS테크가 NVIDIA A100 등 엔비디아의 AI데이터센터용 칩 유통 판매를 하고 있는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대규모 GPU 센터 구축 공약을 내놓고 나서다.
12일 오전 11시 25분 현재 MDS테크 주가는 전일 대비 10.30% 오른 1264원에 거래 중이다.
이날 더불어민주당이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제출한 '10대 정책공약'에서 "AI(인공지능) 예산 비중을 선진국 수준 이상으로 증액하고, 민간투자 100조원 시대를 열겠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또 AI 산업 육성과 관련해 "고성능 GPU(그래픽처리장치)를 5만개 이상 확보하고, 국가 AI데이터 집척 클러스터를 조성하겠다"고 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통령선거 후보는 1호 공약인 AI 산업 육성을 경제 회복을 위한 시작점으로 보고 있다. 그는 최소 5만 개 이상의 GPU 확보, 지역 거점 대학과 해외 인재 유치, 국가인공지능위원회의 대통령 직속 기구화 등을 제시했다.
MDS테크는 엔비디아의 공식 AI 솔루션 공급 파트너로서 올해부터 최신 AI 서버 제품군인 '블랙웰(Blackwell)'의 국내 공급·기술 지원을 할 예정이다. 앞서 MDS테크는 NVIDIA A100의 유통을 통해 엔비디아의 국내 판매 창구 역할로 부각 받은 바 있다.
NVIDIA A100 Tensor 코어 GPU는 NVIDIA MIG(Multi-Instance GPU) 기술을 통해 수천 개 GPU로 효율적으로 확장하고 7개 GPU 인스턴스로 분할하여 모든 규모의 워크로드를 가속화한다.
엔비디아의 차세대 AI 칩인 블랙웰을 탐재한 제품들이 순차적으로 출하되면서 투자도 크게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MDS테크가 주요 관련주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지난 2014년 엔비디아와의 파트너십을 시작으로 지난 10여년간 NVIDIA GPU 기반 AI 제품 및 솔루션을 꾸준히 공급하며 전문성을 쌓아왔다. 현재도 엔비디아의 임베디드 플랫폼과 오토모티브 플랫폼의 디스트리뷰터로서 엔터프라이즈 플랫폼의 중요한 파트너로서 기업들이 신속하게 AI 인프라를 구축하고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과 최신 기술 교육을 포함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