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방위산업

엠앤씨솔루션, '터키 국제 방산 전시회' 참가해 K-방산 기술력으로 해외시장 공략

남지완 기자

입력 2025.07.25 09:21

숏컷

X

김병근 대표 “전시 성과를 바탕으로 본격적인 해외 매출 확대가 기대되는 상황”

이달 22일부터 27일까지 튀르키예에서 열리는 방산전시회의 엠앤씨솔루션 부스. 사진=엠앤씨솔루션


모션 콘트롤 방산 전문기업 엠앤씨솔루션이 세계 5대 방산 전시회 중 하나인 ‘튀르키예 국제 방산전시회(IDEF) 2025’에 참가하며 글로벌 방산시장 확대에 본격 나섰다.

25일 엠앤씨솔루션에 따르면 이번 전시회는 이달 22일부터 27일까지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개최되며 전 세계 96개국, 1500여개 기업이 참여해 국제 방산 협력의 장이 진행된다.

엠앤씨솔루션은 이번 IDEF에서 핵심 기술 제품으로 ▲레드백(Redback) 장갑차용 유기압 현수장치(ISU) ▲K9 자주포 및 K2 전차용 전기식 포/포탑 구동장치 ▲고정밀 서보밸브를 선보였다. 

이들 부품은 고난도 모션 제어 기술이 집약된 국산 솔루션으로, NATO 회원국을 비롯한 중동·중앙아시아 신흥 방산시장에 대한 수출 확대 가능성을 높이고 있다.

전시된 제품들은 이미 K2 전차, K9 자주포 등 주요 무기 플랫폼에 실전 적용돼 운용 신뢰성을 입증받은 바 있다. 

특히 극한 환경에서의 내구성, 정밀 제어 능력, 전동화 대응력 측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으며 현장 바이어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 

엠앤씨솔루션은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해외 고객의 수요 특성과 운용 환경을 반영한 맞춤형 제품 전략을 수립하고, 글로벌 파트너십 강화 및 수출형 제품 포트폴리오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김병근 엠앤씨솔루션 대표는 “이번 대규모 국제 전시회 참여는 엠앤씨솔루션의 기술력을 글로벌 무대에서 입증하고 파트너십 기반을 넓히는 중요한 출발점”이라며 “전시 성과를 바탕으로 2025년 이후 본격적인 해외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남지완 기자 ainik@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