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인공지능

헥토데이터, 업계 최초 ‘AI 예제코드’ 서비스 출시..API 연동 편의성 극대화

남지완 기자

입력 2026.02.12 09:02

숏컷

X

“양질의 데이터를 쉽고 간편한 방식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 입지 공고히 할 것”

사진=헥토 그룹


헥토 그룹의 데이터 전문 기업 헥토데이터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데이터 연동의 번거로움을 획기적으로 해결한다. 

헥토데이터는 자사의 API를 고객사 서비스에 쉽고 빠르게 연동할 수 있도록 돕는 AI 예제코드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헥토 그룹의 AI 기술 전담 조직인 H.AI(Hecto AI) 본부와 공동 개발했다. 

자산관리, 헬스케어, 금융거래 등 헥토데이터가 제공하는 다양한 API를 고객사의 앱이나 서비스에 적용할 때, 개발자가 즉시 참고할 수 있는 실행 가능한 코드를 AI가 실시간으로 생성해 제공하는 방식이다.

기존에는 API 연동 과정에서 오류가 발생할 경우 개발자가 방대한 가이드 문서를 각각 확인하거나 제공사의 기술 자문에 의존해야 해 개발 일정이 지연되는 경우가 많았다. 

‘AI 예제코드’ 서비스를 활용하면 고객사가 원하는 API 상품을 선택하는 즉시 필수 입력값이 반영된 샘플 코드가 생성돼, 연동에 소요되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하고 기술적 의존도를 낮출 수 있다.

헥토데이터는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API 상품별 지원 표준화를 정립하고 내부 운영 효율을 높이는 등 고객 편의성을 지속적으로 제고할 계획이다. 

서비스 제공 범위 역시 API 상품 전반으로 확대하고 개발 가이드를 더욱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

헥토데이터 관계자는 “자체 AI 기술을 적용한 ‘AI 예제코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 경험을 개선하고 API 서비스 경쟁력을 대폭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양질의 데이터를 기업 고객에게 가장 쉽고 간편한 방식으로 제공하는 데이터 전문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남지완 기자 ainik@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