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인공지능

E8, 오토데스크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설계·운영 통합 워크플로우 제공

남지완 기자

입력 2025.07.21 09:42

숏컷

X

디지털 트윈 사용자에게 실시간 시뮬레이션 수행·생성형 설계·운영 최적화까지 가능케하는 서비스 제시

E8은 디지털 트윈 라인업 확대를 위해 오토데스크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사진=E8


디지털 트윈 전문기업 이에이트(E8)가 글로벌 소프트웨어 기업 오토데스크(Autodesk)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설계 및 제조 산업의 디지털 전환 가속화에 나선다.

이에이트는 21일 오토데스크로부터 공인 파트너 자격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회사는 Revit, AutoCAD, Fusion 360 등 오토데스크의 주요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이에 최적화된 기술 컨설팅 및 고객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이에이트는 자사의 디지털 트윈 플랫폼 NDX PRO와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 NFLOW에 오토데스크의 설계 솔루션을 결합함으로써 설계–해석–운영 전 과정을 하나의 연속된 워크플로우로 통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사용자는 설계 데이터를 활용해 실시간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생성형 설계 및 운영 최적화까지 신속하게 연계할 수 있다.

이 같은 통합 시스템은 설계 정확도 향상은 물론, 협업 효율성과 프로젝트 추진 속도까지 높여 고객의 디지털 전환을 실질적으로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진현 이에이트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오토데스크의 강력한 설계 솔루션과 이에이트의 시뮬레이션 기술을 결합, 고객에게 통합적이고 실질적인 디지털 전환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해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을 입증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남지완 기자 ainik@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