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바이오산업

티씨노바이오, 중기부 ‘스케일업 팁스’ 선정..3년간 11.4억 지원

서윤석 기자

입력 2025.08.28 08:29

숏컷

X

AI 기반 표적단백질분해(TPD) 항암제 개발 사업 본격화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는 28일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가 주관하는 ‘스케일업 팁스(Scale-Up TIPS)’ 과제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스케일업 팁스는 민간 투자와 정부 지원을 연계해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과제선정으로 3년간 11억4000만원 규모의 연구개발비를 지원받는다.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연구개발비 지원을 통해 자체 인공지능(AI) 신약개발 플랫폼 ‘티엑스피 카이더(TxPchider™)’를 기반으로 발굴한 단백질분해항암제(TPD) 개발을 가속화한다. 

티씨노가 개발하는 TPD 약물은 EGFR/RAS 표적항암제나 항체-약물 접합제(ADC)에서 나타나는 내성 문제를 극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박찬선 티씨노 대표는 “신규 항암 표적분해제는 EGFR/RAS 표적항암제 및 ADC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는 차세대 혁신 치료제가 될 것”이라며 “이번 과제를 통해 암 환자와 가족들에게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티씨노바이오사이언스는 2020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의 기술출자로 설립된 바이오텍이다. 주요 파이프라인인 ENPP1 저해제 ‘TXN10128’는 단독요법 또는 화학항암제 병용요법으로 한국에서 임상1상을 진행중이다. 

 

서윤석 기자 yoonseok.suh@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