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바이오산업

파로스아이바이오, 바이오·헬스케어 분야 전문 대형 벤처 190억 규모 CB 납입완료

서윤석 기자

입력 2025.12.22 08:42

숏컷

X

SC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아주IB투자, 한국투자파트너스 등



파로스아이바이오는 22일 190억원 규모의 전환사채(CB)에 대한 투자금 납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CB는 DSC인베스트먼트, 컴퍼니케이파트너스, 아주IB투자, 한국투자파트너스를 비롯해 상장 주관사인 한국투자증권을 대상으로 발행됐다.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조달한 자금을 신약 개발과 파이프라인 확대를 위한 재원으로 사용한다. 

이에 파로스아이바이오는 임상2상을 준비중인 급성골수성백혈병(AML) 치료제 후보물질 ‘라스모티닙’의 글로벌 기술이전 성과 창출뿐만 아니라 병용요법 개발을 중심으로 한 공동 연구개발 등의 전략적 사업을 추진한다. 

또한 한국, 유럽 및 미국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임상 IND 신청 준비와 해외 파트너십 논의도 병행해 나갈 계획이다.

이 외에도 ▲난치성 고형암 치료제 ‘PHI-501’ 임상 1상 진행 ▲AI 신약 개발 플랫폼 ‘케미버스’ 고도화 등 혁신 파이프라인 개발 및 기술 경쟁력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윤정혁 파로스아이바이오 대표는 “이번 투자는 그간 축적해온 연구개발 성과로 파로스아이바이오의 글로벌 경쟁력을 가시화하는 중요한 전환점”이라며 “핵심 파이프라인을 중심으로 글로벌 블록버스터 신약 개발 기업으로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서윤석 기자 yoonseok.suh@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