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바이오산업

코어라인소프트, 佛 인셉토와 ‘AI 솔루션’ 유통계약 체결

서윤석 기자

입력 2025.05.13 09:57

숏컷

X

폐암진단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 유통계약 체결
유럽 이어 향후 미국 시장까지 협력 계획

사진 = 코어라인소프트

 
코어라인소프트가 13일 유럽 의료 AI 솔루션 기업 인셉토 메디컬(Incepto Medical)과 AI 소프트웨어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AVIEW LCS Plus)’에 대한 유통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을 바탕으로 코어라인소프트는 인셉토 메디컬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AI SW의 해외 공급 확대에 나설 방침이다. 

인셉토 메디컬은 프랑스 등 유럽 주요 국가 내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의 유통 및 판매를 담당한다. 인셉토 메디컬이 지난해 미국 법인을 설립하면서 유럽 외 시장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향후 미국까지 협력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에이뷰 엘씨에스 플러스는 코어라인소프트의 주력 제품이다. 다수의 유럽 국가에서 정부주도 폐암검진 프로젝트에 적용되고 있다. 

인셉토 메디컬은 프랑스 소재 AI 의료 영상 솔루션 유통 및 플랫폼 전문기업이다. 자체 AI 플랫폼을 운영해 병원 및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통합 AI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인셉토는 현재 다수의 글로벌 AI 기업들과 협력하면서 유럽 전역 300개 이상의 의료기관 네트워크를 확보했다. 

코어라인소프트 관계자는 “유럽 각국의 정부주도 사업에서 코어라인소프트의 제품이 채택되면서 현지 기업들로부터 많은 공급 요청을 받고 있으며, 유럽 내 의료 AI 분야 선도적인 지위를 보유 중인 인셉토 메디컬과 협력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유럽에 이어 미국까지 시장을 확대할 발판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서윤석 기자 yoonseok.suh@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