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부품산업

알에스오토메이션, 美 로크웰 손잡고 글로벌 매출 비중 60% '정조준'

윤영훈 기자

입력 2025.09.26 09:03수정 2025.09.26 09:05

숏컷

X

차세대 스마트 모터 컨트롤러 개발 순항…추가 계약·신시장 개척 기대감↑

알에스오토메이션 CI. (사진=알에스오토메이션)

모션 제어 및 자동화 솔루션 전문기업 알에스오토메이션이 미국의 거대 파트너와 함께 개발 중인 차세대 핵심 제어장치가, 이 회사의 글로벌 매출 비중을 60% 이상으로 끌어올릴 성장 엔진이 될 전망이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미국 로크웰오토메이션과의 전략회의를 통해, 차세대 스마트 모터 컨트롤러(SMC) 개발 로드맵을 구체화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회의에서 제품의 성능 향상 결과와 국제 표준에 입각한 사이버보안 개발 현황 등을 점검하고, 글로벌 출시를 위한 협력 강화를 확인했다.

이번 신제품은 알에스오토메이션의 실적 구조를 한 단계 끌어올릴 전망이다. 회사는 차세대 제품이 본격 상용화될 경우, 현재 약 40% 수준인 글로벌 매출 비중이 중기적으로 60% 이상으로 확대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알에스오토메이션은 이미 로크웰과 2022년부터 5년간 630억원 규모의 공급 계약을 맺으며 매출 안정성을 확보한 상태다. 회사는 로크웰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글로벌 시장 확대를 가속화해 장기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알에스오토메이션 관계자는 "차세대 스마트 모터 컨트롤러는 글로벌 고객사들이 요구하는 최고 수준의 보안과 안정성 및 신뢰성을 확보한 제품으로 자리잡을 것"이라며 "로크웰과의 협력을 통해 글로벌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실현해 투자자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윤영훈 기자 jihyunengen@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