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커스에이아이가 브이디크럭스·비토즈와 손잡고 모바일 앱을 통한 스테이블코인 결제 솔루션 개발을 추진한다.
포커스에이아이는 블록체인 기반의 스테이블코인 결제 솔루션 개발을 위해 브이디크럭스·비토즈와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MOU는 3사 실무 협의체를 구성하고 모바일 결제 앱 '페이플러그'를 통한 크립토 간편결제 솔루션 상용화에 속도를 낸다. 특히 협약은 블록체인과 AI 기술, 결제 인프라 전문성이 결합된 민간 주도형 협력 모델이다.
이번 3자 협력은 각 사의 전문성을 결합한 '결제 생태계'를 구축한다. 포커스에이아이가 사업 기획과 결제 앱 '페이플러그' 운영을 총괄하고, 비토즈가 스테이블코인 결제·정산 등이 가능한 CPG(Crypto Payment Gateway) 솔루션을 제공하며, 브이디크럭스가 CPG 솔루션 연동 및 상용화 개발 전반을 담당한다.
웹3.0 시대를 앞두고, 블록체인 기반 결제는 카드 대비 낮은 수수료와 빠른 정산, 투명한 거래 내역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차세대 결제 인프라로 주목받고 있다.
박철웅 포커스에이아이 대표는 "이번 협력은 Web3 기술이 실물 경제와 맞닿아 시너지를 내는 이상적인 모델"이라고 말했다. 이어 "보유한 사업 역량과 네트워크를 통해 혁신적인 결제 솔루션이 빠르게 시장에 안착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