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IT/컴퓨터공학

KG모빌리언스, '디지털 금융사' 전환 박차…상반기 채용 확대

남지완 기자

입력 2026.01.30 08:45

숏컷

X

결제 서비스를 넘어 선불카드·알뜰폰 등으로 사업 영역 확장

KG모빌리언스 CI. 사진=KG모빌리언스


종합결제서비스 기업 KG모빌리언스가 디지털 금융회사로의 전환을 본격화하기 위해 2026년 상반기 신규 채용 부문을 확대하며 미래 성장동력 확보에 나섰다고 30일 밝혔다. 

KG모빌리언스는 서비스전략, 신사업, IT개발, 경영지원 등 총 11개 부문에서 순차적으로 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채용은 급변하는 결제 환경과 디지털 금융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조직 재편의 일환으로, 전문성과 실행력을 동시에 강화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회사는 단순한 인력 충원을 넘어 사업 기획부터 실행까지 즉시 투입 가능한 핵심 인재 확보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신사업 추진 속도를 높이고, 유연한 서류전형과 면접 운영으로 채용 효율성을 극대화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조직 체계를 구축한다는 전략이다. 

KG모빌리언스 관계자는 “이번 상반기 채용은 단기적인 인력 확충이 아닌, 디지털 금융회사로의 전환과 중장기 성장을 위한 전략적 투자”라며 “전문 인력을 중심으로 조직을 재정비해 신사업 추진의 속도와 실행력을 동시에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KG모빌리언스는 기존 결제 서비스를 넘어 선불카드, 알뜰폰 등으로 사업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다. 회사는 이번 대규모 채용과 조직 재편을 통해 디지털 금융 중심의 사업 전환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남지완 기자 ainik@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