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바이오산업

인벤티지랩, 장기지속형 남성형 탈모 호주 2상 IND 신청

서윤석 기자

입력 2025.12.10 13:17

숏컷

X

‘IVL3001’, 임상 통해 유효성 검증



인벤티지랩은 10일 호주 식품의약품안전청(TGA, Therapeutic Goods Administration)에 안드로겐형 탈모(남성형 탈모) 치료제 후보물질 ‘IVL3001’의 임상2상 임상시험계획(IND) 신청을 완료했다고 공시했다. 

이번 임상에서는 남성형 탈모 환자를 대상으로 IVL3001의 유효성을 확인한다. 또한 약동학/약력학(PK/PD) 데이터를 기반으로 임상3상 용량을 설정하는 것이 주요 목표다. 

인벤티지랩은 월 1회 투여하는 장기지속형 제형의 특성상 복약 순응도와 편의성을 높여 기존 치료제 대비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벤티지랩은 대웅제약과 협력을 통해 임상 개발을 진행 중이다. 사업화 가치를 높이기 위해 글로벌 제약사와의 기술이전도 다각도로 논의하고 있다. 

또한 대웅제약과 함께 식약처 상담을 받아 임상 설계의 타당성을 검증 받았다. 내년 상반기 중에 국내 식약처 IND 신청도 진행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국내 및 해외 4개 기관에서 동시에 임상을 진행한다. 

인벤티지랩은 미세유체(Microfluidics) 기술 기반의 독자적 장기지속형 제형 개발·제조 플랫폼인 IVL-DrugFluidic®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이 기술은 입자 균일성, 공정 안정성, 약물 방출 제어 능력에서 높은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 다양한 생산 환경에 맞춰 공정을 최적화할 수 있다는 확장성이 특징이다. 

김주희 인벤티지랩 대표는 “IVL3001은 남성형 탈모 치료 시장의 미충족 수요를 해결할 수 있는 장기지속형 혁신 치료제로 개발되고 있다”며 “대웅제약과 긴밀한 협력을 진행하며 위더스제약에 구축된 생산 인프라를 바탕으로 글로벌 임상 뿐만 아니라 글로벌 기술이전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서윤석 기자 yoonseok.suh@finance-scope.com

섹터 VIE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