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FINANCE SCOPE

구독하기
부품산업

씨피시스템, 국내 1위 협동로봇 기업에 ‘로보킷’ 공급… 핵심 레퍼런스 확보

남지완 기자

입력 2026.01.29 08:54

숏컷

X

“글로벌 협동로봇 시장서 기술 경쟁력 지속적으로 입증해 나갈 계획”

씨피시스템 CI. 사진=씨피시스템


케이블 보호 솔루션 전문기업 씨피시스템은 국내 1위 협동로봇 기업에 로봇 전력 및 통신 케이블 보호 솔루션인 ‘로보킷(Robo-Kit)’을 공급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협동로봇 환경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적용해 첨단 산업 현장으로 확장 가능한 핵심 레퍼런스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갖는다. 

제품을 공급한 기업은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이자, 특히 고하중(20kg 이상) 협동로봇 분야에서 글로벌 1위의 성과를 거두고 있는 곳이다.

최근 협동로봇이 제조 현장의 팔레타이징, 물류, 용접 등으로 활용 범위가 넓어지면서 전력과 신호 전달의 안정성 및 반복 구동 내구성이 핵심 경쟁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케이블 보호 솔루션인 로보킷의 중요성도 함께 커지고 있으며, 회사는 이번 공급을 시작으로 적용 모델을 단계적으로 늘려갈 방침이다.

특히 이번 협력은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해당 로봇 기업이 전 세계 45개국에 진출해 100개국 이상의 딜러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씨피시스템은 별도의 마케팅 부담 없이도 글로벌 현장 레퍼런스를 확보하고 해외 공급 기회를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씨피시스템은 로봇 산업이 협동로봇을 넘어 지능형 로봇, 휴머노이드 등 차세대 분야로 확장되는 흐름에 맞춰 ‘K-로봇 부품’의 기술력을 입증하고 글로벌 사업 기회를 지속적으로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회사 관계자는 “로보킷은 로봇의 원활한 구동과 내구성을 좌우하는 핵심 부품 솔루션”이라며 “이번 공급을 계기로 글로벌 협동로봇 시장에서 기술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입증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남지완 기자 ainik@finance-scope.com

섹터 VIEW